NEWS
제목 | 대홍기획, 실물가치형 NFT 통합 솔루션 ‘나래(N˚AREA)’ 공개 |
---|---|
날짜 | 2022.11.28 |
대홍기획, 실물가치형 NFT 통합 솔루션 ‘나래(N˚AREA)’ 공개
- 브랜드 IP의 NFT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 제공
- 나래 얼라이언스 파트너사와 함께 실물가치형 NFT 대중화 이끌 예정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NFT 통합 솔루션 ‘나래(N˚AREA)’ 티징 사이트를 공개하고 실물가치 기반의 NFT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나래(N˚AREA)’는 무한한 상상의 나래 안에서 NFT의 방향(N˚)과 NFT 기반의 생태계(AREA)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홍기획은 나래를 통해 기업이 NFT 비즈니스를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고, 브랜드만의 마켓플레이스·월렛 구축 등 다양한 기술 지원 및 운영을 돕는 한편 ‘나래 얼라이언스(N˚AREA Alliance)’에 합류할 브랜드와 함께 NFT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날 공개된 나래 티징 사이트에서는 소비자와 실물경제를 연결하는 다양한 NFT 상품군으로 ▲소유자(홀더)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NFT’ ▲ NFT에 심어진 QR코드로 입장하는 ‘티켓 NFT’ ▲사용 여부를 바코드로 간편하게 관리하는 ‘기프트카드 NFT’ ▲상품의 진위를 증명하는 ‘인증서 NFT’ ▲소유자만 볼 수 있는 혜택이 담긴 ‘리워드 NFT’ ▲지정 조건에 맞춰 숨겨진 혜택이 공개되는 ‘복권 NFT’ 등을 소개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멤버십, 티켓, 명품 인증서 등 NFT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홍기획은 나래를 통해 브랜드 및 IP 보유 기업이 마케팅에 NFT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와 실물 경제에서 NFT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설계를 통해 브랜드 경험(BX)의 다각화를 돕는 한편, 성별, 연령 등 인구통계학적 요인을 넘어 NFT 자체에 담긴 양질의 ‘선호도’ 정보를 기업이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 투표 참여도 등의 정보를 기록·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로열티가 높은 소비자의 브랜드 팬덤화를 돕는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이사는 “나래 서비스를 통해 실물가치형 NFT를 기반으로 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툴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대홍기획은 지난 7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의 지분을 인수하여 블록체인 전문성을 확보한 데 이어, NFT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엘 NFT’ 출시,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 ‘롯데리아 1992 NFT’, LPGA 최혜진 프로 NFT ‘Hope in One’ 완판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 혜택과 브랜드 매출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실물가치형 NFT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홍기획의 신규 서비스 관련 상세 내용은 나래 사이트(www.narea.io) 및 전화(02-3671-6607)로 확인할 수 있다. <끝>
[이미지] 대홍기획 NFT 서비스 ‘나래(N˚AREA)’ 티징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