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대홍기획, 글로벌 슈퍼IP ‘퍼지펭귄’ 한정판 피규어 출시
날짜 2025.04.21

대홍기획, 글로벌 슈퍼IP ‘퍼지펭귄’ 한정판 피규어 출시

- 슈퍼 IP ‘퍼지펭귄’ X 롯데 ‘벨리랜드’와 손잡고 글로벌 첫 협업 진행


 ▲ 퍼지펭귄X 벨리랜드 한정판 피규어 패키지


대홍기획(대표이사: 김덕희)이 8,888마리의 펭귄 캐릭터로 구성된 글로벌 슈퍼 IP(지식재산권) ‘퍼지펭귄(Pudgy Penguins)’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첫 번째 한정판 피규어를 출시한다. 


퍼지펭귄은 웹3.0 기반의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로 시작해 오프라인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큰 성공을 거둔 캐릭터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퍼지펭귄은 대홍기획과 손잡고 첫 번째 라이선스 제품 판매처로 한국 시장을 선택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한정판 피규어는 ‘퍼지펭귄’과 롯데 ‘벨리랜드(BellyLand)’ IP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퍼지펭귄이 다른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한정판 제품 구매자는 패키지에 포함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두 캐릭터의 만남에 얽힌 특별한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다. 


그동안 퍼지펭귄은 기존 캐릭터를 상품화하여 월마트, 타겟 등 글로벌 유통사를 통해 판매해 왔으나, 대홍기획과의 첫 번째 글로벌 협업을 기념해 새로운 컨셉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대중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11월 퍼지펭귄 공식 웹사이트에서 출시된 한정판 ‘고스트 퍼지’ 피규어는 20초 만에 150개가 완판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퍼지펭귄 한정판 피규어 패키지는 △퍼지펭귄 대표 캐릭터인 펭구와 폴리 피규어 2종 △벨리랜드 테마 아이스크림 피규어 12종 △디지털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는 포토카드 △아이스크림 피규어 메뉴 가이드 △정품 NFT인증서로 구성된다. 


퍼지펭귄 피규어는 총 500세트 한정으로 퍼지펭귄 온라인샵에서 19일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299달러(한화 약 43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퍼지펭귄과 벨리랜드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홍기획 강태호 미래성장본부장은 “퍼지펭귄을 필두로 한국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글로벌 슈퍼 IP와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에서 보다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 협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